saxophone

색소폰은 1846년 벨기에 사람인 아돌프삭스(Adolphe Sax)에 의해 발명되었고 주로 군악대용으로 많이 사용되었 지만 고유한 음색과 풍부한 음량, 넓은 표현력을 지니면서도 주법은 어렵지가 않아서 독주악기의 역할은 물론 관악 합주, 오페라, 뮤지컬, 영화음악, 현대음악, 대중음악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악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악기나 목관악기의 섬세한 연주도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오케스트라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악기입니다.
색소폰은 클라리넷과 같이 싱글 리드 악기에 속하는 목관 악기지만 금관악기와 목관악기를 겸비한 음질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소리의 발생근원이 리드에 있기도 하지만 악기의 몸체가 황동으로 만들어져 금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현재 활용되고 있는 음역별로는 소프라니노, 소프라노, 알토, 테너, 바리톤, 베이스, 콘트라베이스 색소폰이 있으며 이들 중 소프라노, 알토, 테너, 바리톤 색소폰만이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 교육대상 : 10세 이상 ~ 성인 취미반
  • 교육방식 : 수준별 맞춤 1:1 방문개인레슨
  • 교육시간 : 월 4회, 월 8회 수업 (1회 40분~)
    2인 이상 그룹레슨 (1회 60분~ )

교육과정

색소폰의 교육과정은 가장 기초적인 이론부터 시작하여 소리를 만드는 법, 자세, 운지법, 리듬, 텅잉, 아티큘 레이션 등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먼저 알프레드 기초 색소폰 교본은 색소폰에 대한 기초 학습과 기본 음표, 음계와 이에 따른 응용력으로 기초 스케일과 4분 음표가 반복적으로 나와 있으며 다양한 박자와 스타카토 및 테누토, Bb의 다양한 운지로 더 매끈한 진행과 트릴, 꾸밈, 셔플, 아르페지오, 싱코페이션 등 다양한 테크닉이 구성되어 있어 중급 과정으로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줍니다.

루뱅크 색소폰 교본은 곡마다 다른 아티큘레이션이 적용 되어 있으며, 트릴, 턴, 아포지아투라, abbreviation같은 음악 기호와 그 정확한 의미, 적용될 때의 몇 가지 경우에 있어서의 해석 등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후반부 에는 색소폰 2중주곡들로 다수의 곡이 실어져 있고 높은 음자리표로서 2대의 알토 색소폰이나 2대의 테너 색소폰 등이 각기 성부를 맡아 다른 선율로 조화를 이뤄 연주 하도록 구성 되어 있어 기본적으로 악기를 다루는 이해력 이 생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재입니다.

수강료

  • * 수강료는 월4주 (주1회, 주2회) 기준이며, 수업시간과 횟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단기레슨(3개월이하) 인 경우 수강료가 추가됩니다.
개인레슨 월 4회 월 8회
50분 20만원 34만원
2인레슨 월 4회 월 8회
60분 수업 32만원 48만원
3인레슨 월 4회 월 8회
60분 수업 42만원 60만원